맵고 신선한 맛의 짬뽕 냉면 – 대치동 “마담 밍”

마담 밍(Ming) 은 선릉역 앞에 위치한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중국집이다. 1999년에 오픈했으니 어느덧 19년째 영업중인 유서깊은 곳인데, 이 곳을 처음 와본 것이 2003 년 이었다. 중간에 잠시 폐업을 하고 이전해서 지금도 선릉역 근처에서 계속 영업중이다. 장사가 잘 되는지 최근에는 역삼점을 오픈해서 2곳이 성업 중인데 여전히 맛있는 중국집으로 이름이 높다.

이 곳을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“맛있고 친절한 중국집” 이라 하겠다. 대부분의 메뉴가 상당한 수준의 맛을 보장하고, 마담 사장님을 비롯해서 종원원들도 매우 친절하다. 아쉽게 요새는 바쁘신지 사장님은 최근에 본점에서 잘 보이지 않는다.  음식점 이름인 “마담밍” 은 이곳의 여사장이신 이정주 사장님을 말한다.  홈페이지(링크)에 찾아가 보면 사장님의 사진과 글도 볼 수 있다.

선릉역 1번 출구로 나가서 한블럭 안쪽에 위치해 있다. (자세한 위치는 이 글의 하단 지도를 참조) 가게 앞에는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지만 매우 협소하여 맞은편에 위치한 유료주차장을 이용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.

이 집의 대표 메뉴인 짬뽕 냉면을 먹어봤다. 가격은 9천원. 신선한 새우, 꼴뚜기, 오징어와 얼린 육수, 매운 양념, 고추기름이 들어간 메뉴였다.

해산물들을 먹어 보니 무척이나 싱싱함을 알 수 있었다. 차가운 냉짬뽕에 신선한 해산물의 조합이 일품이다. 내가 좋아하는 탱탱한 새우살이 시원하게 씹히는 식감에 감탄했다. 차가운 느낌과 해산물은 이렇게 잘 어울릴 수 있다는 것을 새삼 느끼게 해 준다.

 

내가 면 요리에서는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두가지는 1. 면의 상태 2. 국물의 맛이다. 면을 먹어보니 탱글탱글한 면발의 식감과 탄력이 상당하다.

짬뽕 냉면의 매운맛은 1 ~ 5 단계로 나뉘는데 1단계는 신라면 수준, 3 단계는 불닭 수준의 매운맛이라 한다. 매운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3단계가 무난할 것이다. 다음번에는 좀더 단계를 높여서 도전해 봐야 겠다.  3단계 정도라면 매운 것을 잘 먹는 사람이 어렵지 않게 소화할 수 있는 수준이다.

 

군만두를 2개 시켰다. 가격은 1개당 1천원으로 2개 이상부터 주문이 가능하다. 중국집에서 혼식을 하다보면 식사 하나만 시키기에는 아쉬움을 느낄 때가 많은데, 이렇게 만두를 조금씩 시킬 수 있는 시스템도 무척 마음에 든다.

하지만 겉보기와 달리 푸짐해 보이는 군만두는 맛은 평균 이하였다. 너무 퍽퍽한 느낌에 기름기가 잘 제거되어 않아서 만두 소에서 기름기가 너무 많이 배어나왔다. 튀기고 난 후에 충분히 기름기를 제거하지 않고 잘 마무리 되지 않은 상태로 내온 것 같다.

 

(추가) 다른 날 다시 방문해서 이번에는 게살볶음밥을 먹어 봤다. 와… 게살볶음밥도 정말 푸짐하고 맛있다. 큼직한 게살이 듬뿍 들어가서 게살과 볶음밥을 같이 먹는다는 느낌이 확실하게 온다. 뜨거운 불판위에 올려진 볶음밥은 넓게 펼쳐서 잘 볶아서 먹으면 뽀득뽀득한 맛이 일품이다.

 

식사 후에 제공되는 간단한 후식. 이건 맛이 그냥 그렇다.

 

 

마담밍을 특히 추천하는 이유로 종업원과 사장님의 친절한 서비스 정신을 꼽을 수 있다. 과거에는 여사장님이 직접 운영할 당시에 친절함이 기억에 강하게 남아 있었다. 직원들에 대한 서비스 교육이 확실한 것 같다. 또한 면과 밥은 리필이 된다는 큰 장점이 있다. 식사를 끝마칠 때 즈음에 종업원들이 먼저 면을 더 드릴까요 하고 물어본다. 대식가들에게는 이것도 큰 장점.

음식점 1년내 폐업율이 50% 를 넘는 상황에서 20년 가까운 오랜 기간 대치동의 맛있는 중국집으로 이곳은 계속 자리를 지키고 있었다.

짬뽕 냉면 외에도 짜장면, 게살 볶음밥도 추천한다.

가격은 식사류가 7~10천원, 일품요리는 3~4만원 대를 형성하고 있다. 중국집 치고 싼 편은 아닌데 대치동 물가와  직장인 손님을 고려한 가격대로 보인다.

마담밍 :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86길 504,  선릉역 1번 출구로 나와서 도보로 5분이내 거리에 위치해 있다.

 

TravelotWorld 평점 4.5/5.0 맛있고 서비스 좋은 훌륭한 중국집
영업시간 월~토 11:30~21:30
식사가격 인당 1~2만원 요리 주문시 인당 3만원
주차여부 주차가능 식당 앞 무료주차공간은 협소
바로 앞에 유료주차장 있음
주요메뉴 라짜 8,000
볶짜 8,000
짜장 7,000
중국냉면 9,000
게살볶음밥 10,000
쟁반짜장(2인분) 18,000
고추잡채밥 8,000
찹쌀탕수육 중 30,000 소 18,000
탕수육 중 26,000 소 23,000

 

You may also like...

댓글 남기기

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.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.

%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: